공지사항

선진형 고객서비스를 실천합니다
We practice advanced customer service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출시…"54개 물살 회전 세척"

2019-06-20
조회수 344

100°C 트루 스팀 살균 마크 취득, 무상 보증 10년 인버터 DD모터 탑재                                                                                     권혜미 기자 입력: 2019/03/28 

모델이 신제품 중 '맨해튼 미드나잇' 색상과 '샤이니 퓨어' 색상의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토네이도 세척 날개와 100°C 트루 스팀, 인버터 DD모터 등을 탑재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는 식기세척기 천장, 중간, 바닥에서 나오는 총 54개의 물살이 식기를 구석구석 깨끗하게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세제와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바닥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는 기술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디오스 식기세척기에만 있다. 

고압 물살은 세척 시간도 단축한다. 신제품은 표준코스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40% 더 빠른 55분 만에 식기 세척을 끝낸다. 

100°C 트루 스팀도 국내에서 유일하다. 이 기술은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을 제거한다. 미세입자로 이뤄진 스팀은 물자국을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말려준다. 

100°C 트루 스팀 기술은 국내 전문 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대장균, 살모넬라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할 수 있다고 인정받으며 살균 마크를 취득했다.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LG전자 생활가전의 핵심부품인 인버터 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했다. 무상보증 기간은 10년이다. LG전자는 DD모터의 부피를 최소화하고 소음을 줄였다.

DD모터는 rpm(1분간 회전수)을 조절할 수 있다. 사용자가 표준코스를 누르고 옵션에서 듀얼 존을 선택하면 식기세척기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세척 속도를 다르게 할 수 있다.